Kanako Sasaki (카나코 사사키)



일본 센다이에서 태어난 작가이다.


작가는 사진과 영상으로 작업하고 있으며, 다양한 개인전과 그룹전으로 세상에 알려지게 된다.
개인적으로 이 작가를 알게된 계기는 작가의 작업인 "Wanderlust" 때문이다.

Wanderlust 는 사진 작업이며, 단어의 사전적 의미는 n.방랑벽 이다.
아주 깔끔하게 "방랑벽" 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, 작가의 이미지를 통해서도 어느정도 그 의미가 해석 된다.

작가는 전통적인 일본 소설과 우키요에 (Ukiyo-e) 의 그림, 그리고 자신의 어릴적 기억과 같은 다양한 방면에서 영향을 받아 작업을 했다고 한다.
2003년부터 04년 까지.

 
Wanderlust  

이 이미지는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이미지이고, 낯설기도 하며 친숙하기도 한 느낌이 좋았다. 톤도 좋고.
그러나, 이 이미지를 보자마자 내가 아는 여자친구에게 싸대기 맞았다. 변태냐며. :(
그녀는 예술을 모른다.
























개인적으로는 작가의 작업에서는 일상의 친숙한 모습에서 신비로운 느낌도이 들기도 하고, 낯설기도 한 모델의 포즈에서 어떤 이야기가 느껴지는것 같다.
일본 작가 특유의 톤과 색깔이 있는것 같기도 하고, 개인적으로는 좋아하는 작가이다.

이 밖에도 "Drifted", "Walking in Jungle", Afternoon 등의 사진작업이 있으며,
"Time Escape(2009)", "With My Flying Bed(2009)", "Deep Sea(2007)" 과 같은 비디오 영상작업이 있다.

많은 정보가 없어 아쉬운게 사실이다. 하지만,
더욱더 자세한 내용은 작가의 홈페이지를 통해 볼 수 있다.

http://kanakosasaki.com 
 

 


'Artis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만레이의 명언  (0) 2013.04.08
피에로 만초니 <예술가의 똥 Merde d'Aritste>  (0) 2013.03.27
DAMIAN LOEB  (0) 2012.08.22

+ Recent posts